회장인사말

이미지명

인사말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라는 두 날개”

서울특별시의 생활체육 및 전문체육 탁구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통합 서울특별시 탁구협회 제2대 회장, 류희복입니다.

먼저 저희 탁구협회의 누리집을 방문하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무엇인가 방문하신 이유가 있다는 것이고, 이는 곧 관심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은 관심이 모여야 큰 일이 이루어집니다.

저는 20여 년 전 생활체육 탁구와 인연을 맺었고, 이후 자치구 체육회장와 전문체육선수 후원회, 그리고 탁구를 중심으로 하는 체육전문 학교를 운영한 바 있습니다. 모두 제게는 아주 큰 영광이면서, 즐겁고 보람찬 일이었습니다. 이어 2021년부터는 서울특별시 탁구협회의 수장으로 선출돼 그 어느 때보다도 어려운 시기에 수도 서울의 탁구를 이끌어야한다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모든 단체가 그렇듯 회장은 물론 함께 하는 사람들이 중요합니다. 저는 새롭게 출범하는 서울시탁구협회의 임원을 어떤 분으로 모시는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다양한 분야의 분들로부터 조언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임무에 대해 협력과 봉사의 뜻을 밝힌 사회 각계각층의 훌륭한 분들을 모실 수 있었습니다. 감사인사를 전함과 동시에 앞으로 저와 임원들은 서울 탁구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드립니다.

새로운 서울시 탁구협회의 키워드는 ‘화합’과 ‘실천하는 발전’, 두 가지입니다. 늘 소통하면서 최대한 많은 의견을 모아 서울시 탁구인 모두가 협회를 중심으로 단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토대로 현실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면, 저변확대 등 실질적인 탁구 발전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특정 지역에 편중돼 있는 엘리트 탁구를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하여 전문체육인과 생활체육인의 교류의 장을 넓히겠습니다. 특히, 탁구 꿈나무 육성과 엘리트 선수들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지원하겠습니다.

또 ‘즐거운 생활체육’ 탁구를 서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생활체육에 1달러를 투자하면, 의료비를 3달러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즐거운 운동으로 건강한 삶을 누리는 데 탁구만한 운동이 없습니다. 다양한방법으로 좋은 탁구환경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탁구라는 ‘새’는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이라는 두 날개로 하늘을 납니다. 동반성장이 중요합니다. 탁구협회가 서울시 전체 체육의 중심에 자리하고,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모든 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2대 통합 서울특별시 탁구협회장
류희복

이미지명








총 누적 접속수
157325
이달 접속수
1386
오늘 접속수
9
총 회원 수
1745
신규 회원 수
1745